브랜드

푸르지오,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수상

2019-11-20

 

푸르지오,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수상
모든 것이 새로워진 푸르지오, SNS도 달라졌다!

<대우건설 푸르지오 리뉴얼 BI>

  

대우건설 푸르지오는 올해 초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새로운 브랜드 철학 `The Natural Nobility, 본연이 지니는 고귀함’을 발표하고 새로운 BI를 선보였다. 또한 새로운 철학과 브랜드 발표에 맞추어 단순한 BI만의 변화가 아닌 커뮤니티 시설, 조경, 외경 등 상품 전반에 걸친 혁신과 변화를 함께 추진 중이다.

푸르지오 소셜 미디어(SNS) 역시 새롭게 단장한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기존 운영 중이던 페이스북과 더불어 새롭게 론칭한 유튜브 채널, 인스타그램 총 3개의 SNS를 운영하고 있다. 해당 SNS들은 신규 분양 소식뿐만 아니라 부동산 상식, 세무 상식 등의 다양한 정보를 누구나 이해하기 쉬운 영상 콘텐츠로 제공하여 고객과의 활발한 소통을 진행하고 있다. 나아가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그 결과 푸르지오 SNS는 고객의 꾸준한 관심과 사랑을 받는 SNS로 자리 잡았다.

 


<푸르지오,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수상>

한국인터넷소통협회(회장 박영락)가 제 12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인터넷소통대상, 소셜미디어대상, 공감콘텐츠대상) 수상자 선정기준인 소통지수(ICSI)와 콘텐츠경쟁력지수(ECSI)를 통해 최근 3개월간 기업(관)에서 공유한 콘텐츠를 모니터링, FGI, 빅데이터, 만족도조사 등을 통해 분석한 <소통컨슈머리포트>에 따르면 건설/아파트브랜드 부문 중에서 대우건설 푸르지오가 소통경쟁력이 높은 것으로 평가됐다

푸르지오 페이스북은 신규 분양 단지, 입주 단지를 활용한 이벤트와 푸르지오 유튜브 채널 ‘푸르지오 라이프’에 발행되는 영상 콘텐츠 소개 등을 통해 푸르지오 메인 SNS로써 소비자와의 활발한 소통을 이끌어 내고 있다.


<푸르지오 페이스북 채널 내 콘텐츠>

특히, 가로세로 퍼즐, 빈칸 퀴즈, 다른 그림 찾기 등의 이벤트를 통해 고객의 손쉬운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이는 주로 푸르지오 아파트와 관련된 정보를 다루고 있어, 이벤트 참여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푸르지오 브랜드를 각인시킬 수 있다. 최근 진행했던 ‘펜타힐즈 푸르지오 다른 그림 찾기’ 이벤트의 경우 1천2백 명이 넘는 이벤트 참여자를 보이며 높은 호응을 얻었다.

동영상 매체 활용도가 높아지는 최근 온라인 트렌드에 발맞춰, 푸르지오는 2005년부터 지난 2월까지 발행되던 웹진을 유튜브 채널을 활용한 영상매거진, ‘푸르지오 라이프’로 바꿨다.

기존 건설사의 유튜브 채널이 기업 홍보에 중점을 두었다면, ‘푸르지오 라이프’ 채널은 사용자들이 주거상품, 부동산에 대해 실제로 가질 법한 질문들에 대한 답을 먼저 제시하는 정기 발행 영상매거진 형식이다.


<푸르지오 유튜브 '푸르지오 라이프' 채널 내 콘텐츠>

푸르지오 분양 단지에 대한 소개와 더불어 입주 예정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현장 소식을 현장 담당자와의 인터뷰를 통해 생생히 전달하는 ‘현장을 만나다’는 타 건설사 유튜브 채널과 차별화된 푸르지오 만의 콘텐츠이다.

공인중개사, 세무사 등 각 분야 전문가를 섭외해 고객들의 라이프 스타일과 연계된 다양한 하우(How to) 콘텐츠도 발행하여 신뢰도 높은 정보를 알기 쉽게 제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유튜브 채널과 더불어, 올해 8월 ‘푸르지오 라이프’ 인스타그램을 새롭게 오픈하여 다채로운 푸르지오 단지 전경과 푸르지오에 입주한 고객의 행복한 일상을 통해 푸르지오의 새로운 브랜드 철학인 ‘The Natural Nobility’ 본연의 고귀함’을 느낄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푸르지오 인스타그램 '푸르지오 라이프' 채널 내 콘텐츠>

푸르지오에 자연스럽게 녹아든 입주민들의 일상을 공식 계정에 리그램 하여 콘텐츠로 활용하는 등 푸르지오에 입주 중인 고객과의 소통 또한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목록
TOP